파킨슨병 수명은?

파킨슨병 노인 공들고 있는 모습

파킨슨병 수명은?

파킨슨병 수명

파킨슨병은 진행속도에 따라 생존율이 달라집니다.

최근 합병증을 막고, 진행을 늦추는 약물들의 개발로 인해 일반인과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생존 기간이 개선되었습니다.

파킨슨병은 생명과 직결되는 장기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생활의 질을 많이 저하 시키고 환자에게 극심한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150세까지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신 의료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는 스템셀저널에서 파킨슨병의 사망율, 알츠하이머와 차이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파킨슨병은 치료가 불가능할까?

현재 파킨슨병은 획기적인 완치제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러 바이오 기술의 발달로 근본적인 치료를 점차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계적으로 활발한 임상이 진행 중이며, 동물실험 연구를 통해 정맥으로 줄기세포를 투여한 결과 도파민 세포를 의미하는 DAT. TH를 가진 세포가 증가한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미국 하버드 의대에서는 피부세포를 통해 도파민 신경세포로 분화시킨 뒤 이식하여 60대 파킨슨병 환자를 완치에 가깝게 회복시킨 연구사례가 발표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모르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요.

파킨슨병 치료제와 수명의 관계?

간혹 파킨슨병 환자분 중에 약물의 부작용을 우려해서 최대한 복용시기를 늦추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기간 사용 시 효과가 떨어지고,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해도 초기에 사용할수록 반응률이 높고, 운동치료와 근본적인 관리로 일상을 무리 없이 소화해나갈 수 있습니다.

약물복용은 수명과 직접적인 관계가 없습니다.

파킨슨병의 사망률?

신약들이 개발되기 이전에 파킨슨병은 5년 생존율은 30%가 채 되지 않았습니다.
15년 내 사망률이 91%에 달했는데요.

다행히도 오늘날에는 치료를 통해 만성질환, 난치성 질환 수준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실질적인 사망률은 영향이 없으며, 삶의 질을 어떻게 개선하고 얼마나 근본적 치료가 진행 가능한지가 중요 과제입니다.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의  공통점


파킨슨병은 대표적인 신경 퇴행성질환입니다.

이 중 40% 정도가 알츠하이머를 함께 앓습니다. 기억력 저하를 호소한다는 부분이 두 질환의 공통점입니다.

두 질환의 연관성은 밝혀진 바가 없으며, 한 가지 질환이 다른 질환으로 이어진다는 근거는 없는 상태입니다.

파킨슨병은 일반적으로 60세 이후, 빠르게는 40세 이전에 발병하는 반면, 알츠하이머의 경우 약 65세 이후에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의 차이

파킨슨병은 뇌에서 도파민을 생성하는 신경세포가 영향을 받아 손상되거나 죽게 되면서 운동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반면에 알츠하이머는 베타 아밀로이드라는 단백질이 뇌의 신경 세포에 쌓이면서 플라크를 형성하고 신경세포 간의 통신을 방해하면서 인지기능을 저하시키게 됩니다.

알츠하이머와 파킨슨병 모두 환자, 보호자는 정서적인 부담을 짊어지게 됩니다. 신체적인 증상만큼이나 정신적인 고통이 큰 것인데요.

뇌 신경세포뿐만 아니라 우리 몸속의 세포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노화하고, 기능이 저하되면서 응급상황을 맞이하기도 합니다.

미래의 응급상황 대비를 위해 건강한 줄기세포의 보관은 부작용 없이 이런 치명적인 질병을 치료해나갈 수 있는 가장 과학적인 대안입니다.

줄기세포에 관한 궁금증이 있으시다면 스템셀저널 홈페이지에 있는 무료 정보를 통해 충분히 검토해보시고 계획을 세워나가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파키슨 병과 관련하여 많이 생기는 오해와 치료방안에 관해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생명 연장에 도움 되는 첨단 메디컬 소식과 정보를 전하는 스템셀저널의 줄리는 다음 시간에 더 도움되는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cellmaster

About Me

인간의 의지로 극복하지 못하는 질병은 현재도 분명 존재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극복 소식과 기술이 업데이트되는 걸 아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그와중에 풍부한 정보를 접한 사람은 선택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정보를 모르는 사람은 돈과 상관없이 선택권조차 생기지 않습니다.  

새로운 정보를 검토하고 받아들이며 생명 연장에 필요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

스템셀 저널은 그런 기회의 폭을 넓히는데 기여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Follow Us

Recent Posts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도 있습니다 ]

<줄기세포 치료 VIP 세미나> 예약 신청

병원 운영하며 줄기세포 치료를 하는 전문가가 진행하는 세미나
줄기세포 치료를 검토하며 잘못된 정보로 시간, 비용 낭비하는 분이 많아
관련된 의학적 정보를 필요로  하는 분을 위해 만든 무료세미나입니다. 
꼭 필요한 분만 신청 부탁드려요.

 

예약 일정 조정을 위해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2회 연락이 안되면 다음분에게 참석 기회가 이전됩니다. 

개인정보활용동의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