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에 대한 오해 

 

치매에 대해서 잘 못 알고 있던 사실들에 대해서 퀴즈로 풀어보셨는데요. 

드라마에서 드러나듯이 매우 무서운 병이기도 하지만 충분히 관리를 통해서나 발전된 의료 기술을 통해서 치료를 할 수 있는 병이기도 합니다.

저는 생명연장에 도움되는 메디컬 소식을 전하고 있는 스템셀저널입니다. 

몰라서 치료하지 못하는 분들이 생기지 않도록 스템셀저널은 첨단 치료 기술을 전하고 검증된 업체를 계속 연구하고 있습니다.

풀어보셨던 퀴즈에 대한 답과 간단한 풀이에 대한 글을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치매는 낫지 않는 불치병이다.

치매는 매우 치료가 어렵지만, 그럼에도 불구 전체의 15% 정도 되는 치매는 치료가 되는 치매입니다.

무조건 치료가 안된다고 생각하실 필요가 없으며, 특히 줄기세포 치료와 같은 첨단 의료 기술의 발달로 인해 치매 치료의 새로운 길이 열리기도 했습니다.

 

2.치매는 수개월 사이에 상태가 악화되는 병이다.

치매에 걸려서 빠른 시간내에 일상생활이 불가능한 상태까지 가는 경우를 드라마 같은 곳에 본적이 있을텐데요.

이 경우는 가족형 알츠하이머 치매에 해당하고, 전체 치매의 1%에 해당하는 희귀한 경우입니다.

보통의 치매는 그렇게 빠르게 진행되지 않으며, 치료나 관리에 따라서 정상적인 생활을 할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치매 오해 사례입니다. 

치매 오해

 

3.치매는 60세 이상부터 예방하면 된다.

치매는 노인만 걸리는 병은 아닙니다. 보통 65세 이전에 진단받는 치매를 초로기 치매라고 부르는데요. 

생각보다 젊은 나이에 치매에 걸리는 분도 계십니다. 그리고 치매 진단을 받았다고 한다면
이미 15~20년 전에 뇌에서 병리적인 변화가 시작된 것입니다. 

60대에 치매 진단을 받았지만 이미 40대에 치매와 관련된 질환이 시작된 것이라고 봐야 하는 것이지요.

많이 하시는 치매 오해 내용입니다. 

4. 고혈압,당뇨,비만은 치매를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이 질환들은 모두 혈관과 관련된 문제를 일으킵니다. 심장혈관이나 뇌혈관에 끈적끈적한 피가 생기고, 혈관이 막히거나 터지게 만드는 질환인데요.

이런 요인들은 전부 치매를 일으키는데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전체적으로 건강관리를 당연히 병행해야 하지만 특히나 혈관쪽 관리를 잘하는게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치매 오해

5. 수면의 질과 치매는 관련이 매우 높다.

잠을 자는 동안에 몸은 자체적으로 치유를 시작합니다. 특히 뇌에 아밀로이드 단백질 같은 이물질은 수면 시간동안에 제거되는데요. 

너무 늦게 잠이 들거나 수면 장애가 있는 경우 이물질 제거가 충분히 되지 않습니다. 하루이틀이 아니라 수십년간 이런 패턴을 유지하면 당연히 치매에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습니다.

치매관련 정보를 더 많이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들을 더 살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줄기세포 치료 VIP 세미나> 예약 신청

병원 운영하며 줄기세포 치료를 하는 전문가가 진행하는 세미나
줄기세포 치료를 검토하며 잘못된 정보로 시간, 비용 낭비하는 분이 많아
관련된 의학적 정보를 필요로  하는 분을 위해 만든 무료세미나입니다. 
꼭 필요한 분만 신청 부탁드려요.

 

예약 일정 조정을 위해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2회 연락이 안되면 다음분에게 참석 기회가 이전됩니다. 

개인정보활용동의방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