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세포보관 기술 없이 줄기세포치료 효과도 없다

면역세포보관 기술 없이 줄기세포치료 효과도 없다

2020년 8월 첨단재생바이오법이 제정되고 시행되었습니다. 

과거에 제약이 많았었지만 첨단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의학 조치가 좀 더 활성화되어 가는 중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생명연장에 도움되는 첨단 메디컬 소식을 전하는 스템셀저널의 에디터 줄리입니다. 

스템셀저널은 주로 면역세포와 줄기세포 관련 내용을 전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면역세포보관에 대한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면역세포보관 이란?

인간은 노화를 피할 수 없고, 노화에 따라 여러 질환에 더 쉽게 노출됩니다.
노화는 세포 단위부터 시작되는데 면역세포나 NK세포의 활성도도 점점 떨어집니다.

특히 암환자의 경우, 정상인에 비해 1/3에 불과한 면역세포 수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건강한 면연세포를 보관하고 있었다면, 면역세포치료시에 비용적으로나 시간적으로 또 효과에 있어서도 훨씬 더 이득을 볼 수도 있겠지요.

Pixabay Image 4947692

면역세포 뱅킹 시스템

스템셀저널은 인간이 150세 평균수명을 달성할 수 있다고 믿으며 관련된 첨단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발전하는 치료기술만큼 다양한 병으로부터 인간은 고통을 받고 있고 잘 알다시피 암같은 경우는 성인 남녀 3명 중 1명이 걸린다고 하지요.

그러다보니 건강한 때에 미리 면역세포와 줄기세포를 보관해서 나중에 암세포를 제거하고 신체조직을 구성하는데 사용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고, 그런 서비스가 늘고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건강하고 젊을수록 면역세포와 줄기세포는 숫자와 활성도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암 발병후에는 면역세포와 줄기세포의 기능이 저하되어 있으니 세포 활성화나 배양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물론 발병후에 세포추출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미리 건강한 세포를 저장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Pixabay Image 3089884

면역세포보관시 주의사항

첨단 기술을 따라오지 못하던 법이 계속 업그레이드 되다보니 세포보관 관련 사업도 계속 성장중입니다.


그만큼 세포를 보관하는 기관이 다양한게 존재하기 때문에 어디에 맡겨야 할지 고민도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세포 보관을 위해 기관을 알아 볼 때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라도 꼭 검토하시길 바랍니다.

1) 기술성

말이 쉬워서 세포추출과 보관이지 단순히 채취해서 보관하는 방식으로만 접근하면 안됩니다.

의학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상태로 추출되고 보관되는게 중요한 기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출하는 과정,배양하는 과정,보관하는 과정, 실제 사용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장비들 역시 엄청나게 고가입니다. 

그리고 이런 것을 다 갖추고 있는 업체인지 아닌지 체크 하는게 중요합니다. 각 과정에 필요한 장비나 공간을 갖추기 어려워서 외부에 맡기는 업체도 존재합니다. 

선택은 자신이 하는 것이지만 전 과정에 대한 통제력이 있는 곳을 아무래도 선호하는 편입니다.

GMP 인증 같은 안전성, 유해성 품질 보증을 받았는지, 보관시 단순 저장이 아닌, 배양 활성화 과정을 거치는지 체크하는 것은 최소한이라고 보셔야 합니다.

2) 서비스 및 활용성

한번 채혈 후 몇 번 활용할 수 있는지, 활용 과정에서 환자가 경험하는 서비스는 훌륭한지 등도 따져볼 수 있습니다. 

어떤 업체를 통하느냐에 따라 매번 채혈해서 면역세포투입을 하는 곳도 있습니다. 환자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는 부분입니다.

또 국내가 아니라 해외에서만 조치를 취할 수 있거나 하는 경우에도 환자가 감수해야될 불편이 존재합니다. 

아무래도 이런 자세한 사항들은 겉으로 잘 드러나있기보다는 상담을 통해 파악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보니, 꼭 문의를 해보고 상담을 받아보고 결정하는게 후회를 적게 만듭니다. 

적은 비용을 쓰는게 아니다보니 결제 한 뒤에 불편한 사항들을 뒤늦게 알게 되면 아무래도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밖에 없으니까요.

3) 세포별 배양 기술

면역세포 배양할 때 NK세포와 Dendritic cell, T세포 를 동시에 배양을 하는 곳도 있고 세포를 개별분리해서 보관하고 배양하는 기술을 가진 곳도 있습니다. 

기술적인 차이가 있지만 아무래도 한번에 배양하면 세포 각각에 대한 순도를 파악하는게 어렵겠지요. 

그래서 실제 효과에 대해서 책정하는데 어려움을 겪을수도 있습니다. 

더 고급 기술을 가지고 있을수록 순도가 높고, 개별적인 관리를 한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부분 역시 직접 상담을 통해서 확인하고 결정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드러난 부분만 가지고 판단하기에는 어려움이 분명 존재할 것입니다. 환자 입장에서는 하나의 방식을 선택하면 다른 방식을 놓치게 되는 기회비용이 발생합니다. 

더 많이 검토하고, 더 물어보고, 이왕이면 자세한 설명까지 듣고 난 뒤에 선택하시길 권합니다. 온라인에 드러난 사항만 가지고 판단하기에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기 마련입니다.

Pixabay Image 5722329

병과 함께 살아가는 우리

세포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쇠퇴하고 또 없어지기도 하지요. 나를 치료하는데 필요한 나의 세포는 이왕이면 더 건강할 필요가 있겠지요.

그렇다보니 점점 세포를 미리 보관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이구요.

건강할 때 미리 보관하는 분도 계시고, 건강하지 않더라도 더 건강이 악화되기 전에 세포 보관을 하고 있지요.

병이 걸리는 것도 무섭지만 치료하면서 생기는 부작용 역시 너무 무서운 일이지요. 그런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기 세포를 활용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선택입니다. 

150세까지 살게되는 시대를 맞이해서 병을 품고 가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입니다. 하지만 그런 환경에도 내가 어떤 모습으로 치료하고 살지는 조금만 노력하면 결정할 수 있습니다. 

스템셀저널과 함께 더 건강하게 살아가는 방식을 같이 공유해보세요.

cellmaster

About Me

인간의 의지로 극복하지 못하는 질병은 현재도 분명 존재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극복 소식과 기술이 업데이트되는 걸 아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그와중에 풍부한 정보를 접한 사람은 선택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정보를 모르는 사람은 돈과 상관없이 선택권조차 생기지 않습니다.  

새로운 정보를 검토하고 받아들이며 생명 연장에 필요한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

스템셀 저널은 그런 기회의 폭을 넓히는데 기여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Follow Us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을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도 있습니다 ]

<줄기세포 치료 VIP 세미나> 예약 신청

병원 운영하며 줄기세포 치료를 하는 전문가가 진행하는 세미나
줄기세포 치료를 검토하며 잘못된 정보로 시간, 비용 낭비하는 분이 많아
관련된 의학적 정보를 필요로  하는 분을 위해 만든 무료세미나입니다. 
꼭 필요한 분만 신청 부탁드려요.

 

예약 일정 조정을 위해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2회 연락이 안되면 다음분에게 참석 기회가 이전됩니다. 

개인정보활용동의방침